국내 최고 무인기 전문가로 꼽히는 홍성표(66) 한국군사문제연구원 국방군사전략실장은 북한의 킬러 드론 도발에 대비해 드론 대응 역량을 대폭 확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.
com강우석 기자 wskang@donga.김 회장은 19일 (영구채 관련 제안은) 협의 사항이다.
카페의 와이파이 접속용 아이디도 ‘보나파르트(나폴레옹의 성)일 정도다.매도자가 받아들이면 받아들이는 거고 아니면 아니기 때문에 확정된 게 없다고 말했다.현재 그룹 매출의 절반을 차지한다.
특히 HMM은 자산이 25조8000억 원으로 하림그룹 자산(약 17조 원)의 약 1.당초 하림이 이 같은 요구를 철회한 것으로 알려졌지만.
주식 전환이 연기될 경우 인수 측(하림)의 지분이 높게 유지돼 3년간 최대 2850억 원의 배당금을 더 받을 수 있다.
1986년 하림식품을 세운 뒤 2001년 천하제일사료를 계열사로 편입하며 하림그룹을 출범시켰고.이에 비해 아직 한국은 걸음마 수준이다.
MS 연구팀은 기존 연구 방법이었다면 수 년이 걸릴 연구개발 기간을 AI와 양자컴퓨터 기술을 통해 몇 개월로 단축했다며 이처럼 과학 전문 지식과 AI의 결합을 통해 향후 250년의 과학 혁신을 25년으로 압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.MS 연구팀은 미국 에너지부(DOE)의 태평양북서부국립연구소(PNNL)와 함께 배터리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할 신소재를 찾는 데 해당 기술을 활용했다.
우선 AI 모델을 사용해 3200만 개의 잠재적 후보군을 80시간 만에 18개로 추려냈다.우주 현상 등의 분야에서 게임 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다.